푹(pooq)TV 지상파 포함 50여개 실시간 TV 채널 무료화




 안녕하세요. 이수아비 입니다.

 지상파에서 팍팍 밀고 있는 푹(pooq)TV에서 이번에 50여개 실시간 채널을 무료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TV 스트리밍 서비스 중 유일하게 지상파 채널을 독점하고 있는 서비스여서 이미지가 별로 좋진 않았는데 티빙(tving)이 실시간 채널 무료화 선언 후 자극 받고 무료화 선언한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무료화라는 중대한 서비스 제공 결정한 것을 보니 이미지가 조금은 좋아지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공되는 실시간 채널 무료 서비스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지상파 채널 포함 50여개 채널
  • 무료 화질 : 모바일 화질, 일반화질 무료 (고화질, 초고화질 유료)
  • 무료 제공 : PC web, iOS APP, Android APP, 모바일웹
  • 무료 미제공 : 스마트TV, Android OTT 단말(우노큐브, SKYLIFE, DLIVE, 한류TV, 타이탄)



 무료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모바일 화질과 일반화질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해상도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지만 고화질은 HD(720p), 초고화질은 FHD(1080p) 해상도로 표기 되어 있는걸 보니 일반화질은 SD(480p) 화질 정도 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지상파 채널과 기타 주요 채널은 다 제공하지만 아쉽게도 tvn 채널이 없고 CJ계열 채널들은 전부 없는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유료 서비스에서 CJ계열 채널들은 없는 것 같네요.

 푹TV과 티빙의 조합으로 왠만한 실시간 TV 채널은 다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이용시 심심하지 않게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직접 tvheadend 서버 같은 걸 구축해서 이용하고 있는 반전문가 분들도 있겠지만 유일하게 지상파 채널을 제공하는 푹에서 무료 선언을 함으로써 일반사용자들 포함해서 인터넷으로 TV 보는 상황들이 좀더 간단해졌다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도 글 올리니 녹화 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당연히 녹화는 안됩니다 ㅜㅜ








<푹사이트 공지사항내 이미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