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TVING) 실시간 TV 채널 무료 소개


 안녕하세요. 이수아비 입니다.

 푹티비의 실시간 채널 무료화 소식에 티빙의 정보도 필요할 거 같아서 올해 초에 무료화 된 티빙 서비스에 대해 추가로 포스팅을 준비 했습니다.









 티빙은 2017년 1월부터 서비스하는 TV 채널들 중 몇몇 영화채널을 제외하고는 실시간 TV채널 무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화질은 360p와 720p(hd) 입니다. 푹티비 보다는 높은 화질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채널 수에서는 역시 지상파가 팍팍 밀어주고 있는 푹티비 보다는 적은게 아쉽습니다. 하지만 TV채널 외에 자체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하는 인터넷 채널들이 많기 때문에 방송이 종영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현재 날짜(2017년07월26일)로 제공되는 무료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 tvN, Mnet, ONSTYLE, OLIVE, OGN, 투니버스, XTM, O tvN, YTN, 중화TV, 연합뉴스TV, YTN Life, YTN사이언스, DIA TV

<티빙 홈페이지 캡쳐이미지>




 티빙과 푹티비 서비스를 이용하면 화질은 떨어지지만 왠만한 주요 TV채널은 무료로 볼 수 있는 세상에 열렸습니다. 2개의 서비스를 이용해야 되는 단점이 있지만 곧 하나의 서비스에서 인터넷으로 보는 TV 채널들을 전부 이용할 수 있지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